Android Studio

[Android Studio] 버튼 클릭하면 동작하는 코드 작성하는 방법

건휘맨 2024. 6. 4. 16:42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버튼 클릭 이벤트를 처리하려면 setOnClickListener() 함수를 사용

View.OnClickListener 인터페이스의 onClick 함수를 구현

이렇게 하면 버튼 클릭 시 지정된 동작이 실행

button.setOnClickListener(new View.OnClickListener() {
            @Override
            public void onClick(View v) {

                // 0. 버튼 누르자마자 주사위 굴리는 소리를 낸다.
                mp.start();

                // 1. 랜덤으로 숫자를 2개 가져온다.
                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                int num1 = random.nextInt(6); // 0~5까지 정수를 가져오라는 뜻.
                int num2 = random.nextInt(6);

                // 2. 해당 숫자에 맞게 주사위 이미지를 바꿔준다.
                if (num1==0){
                    // 주사위 1에 해당되는 이미지를, 이미지뷰에 표시한다.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1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1==1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2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1==2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3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1==3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4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1==4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5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1==5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1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6);
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if (num2==0)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1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2==1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2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2==2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3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2==3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4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2==4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5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num2==5) {
                    imgDice2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ice6);
               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