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페이스를 만들 때는 class 대신 interface 키워드를 사용.
인터페이스는 다른 클래스에서 구현할 때 사용
또한, 인터페이스는 상수(constant)와 정적 변수(static variable)를 포함할 수 있다.
이 둘은 모두 데이터 영역에 저장되며, 공유될 수 있다.
상수(constant):
final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되며, 한 번 값이 설정되면 변경할 수 없다.
상수는 주로 고정된 값을 표현할 때 사용되며, 코드의 가독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.
package model;
public interface Card {
// 상수 Constant : 한번 데이터를 저장하면 그 다음부터는 사용만 한다.
// 한번 저장하면 다른곳에서 데이터 값을 바꾸면 안되는 것들
// 상수와 이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구현해야 할 메소드만 넣을 것이다.
public static final int CLOVER = 1;
public static final int HEART = 2;
public static final int DIAMOND = 3;
public static final int SPADE = 4;
public static final String NAME = "Poker";
public String getCardNumber();
public void print();
}
클래스에서 상속이 아닌 구현을 할 때는 implements 키워드를 사용
extends로 상속받는 것과 달리, implements는 여러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.
package model;
public class MyCard extends GrandParent implements Card, Player{
@Override
public void play(String name) {
}
@Override
public void end() {
}
@Override
public String getCardNumber() {
return null;
}
@Override
public void print() {
}
@Override
public void hello(String name) {
}
}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해쉬맵(HashMap) (0) | 2024.06.04 |
---|---|
[Java] ArrayList 사용법 (0) | 2024.06.03 |
[Java] 문자열을 처리하는 문자열 함수들 (0) | 2024.06.03 |
[Java]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,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방법 (2) | 2024.06.03 |
[Java] 정수 및 실수를 클래스로 생성하는 방법 (0) | 2024.06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