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

[Java] 인터페이스(interface)

건휘맨 2024. 6. 4. 11:41

인터페이스를 만들 때는 class 대신 interface 키워드를 사용.

인터페이스는 다른 클래스에서 구현할 때 사용

또한, 인터페이스는 상수(constant)와 정적 변수(static variable)를 포함할 수 있다.

이 둘은 모두 데이터 영역에 저장되며, 공유될 수 있다.

 

상수(constant):

final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되며, 한 번 값이 설정되면 변경할 수 없다.

상수는 주로 고정된 값을 표현할 때 사용되며, 코드의 가독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.

 

package model;

public interface Card {
	
	// 상수 Constant : 한번 데이터를 저장하면 그 다음부터는 사용만 한다.
	// 한번 저장하면 다른곳에서 데이터 값을 바꾸면 안되는 것들
	
	// 상수와 이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구현해야 할 메소드만 넣을 것이다.
	
	public static final int CLOVER = 1;
	public static final int HEART = 2;
	public static final int DIAMOND = 3;
 	public static final int SPADE = 4;
 	
 	public static final String NAME = "Poker";
 	
 	public String getCardNumber();
 	public void print();
 	
}

 

클래스에서 상속이 아닌 구현을 할 때는 implements 키워드를 사용

extends로 상속받는 것과 달리, implements는 여러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.

package model;

public class MyCard extends GrandParent implements Card, Player{

	@Override
	public void play(String name) {
		
	}

	@Override
	public void end() {
		
	}

	@Override
	public String getCardNumber() {
		return null;
	}

	@Override
	public void print() {
		
	}

	@Override
	public void hello(String name) {
		
		
	}

	
	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