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

[Java] 클래스의 멤버변수에 데이터를 셋팅하는 3가지 방법 (객체 생성)

건휘맨 2024. 5. 31. 17:57

1. 직접 접근:

    멤버 변수를 public으로 선언하여 직접 접근

public class MemberMain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	Member m1 = new Member();
		m1.name = "홍길동";
		m1.tel = "010-1234-1234";
		m1.address = "인천 서구 길동이네";
       
        }
}

 

 

2. 생성자를 통한 설정

    생성자를 사용하여 객체 생성 시 멤버 변수를 초기화

public class MemberMain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	Member m3 = new Member("아이유", "010-3111-2213", "인천 서구 아이유네");
		
        }
}

 

 

 

3. 메소트를 통한 설정

     클래스에 메소드(함수)를 만들어 데이터를 입력

public class MemberMain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	Member m2 = new Member();
		m2.setMember("김나나", "010-3333-3333", "인천 서구 나나네");
       
        }
}

 

 

 

사용한 생성자와 메소드

public class Member {
	
	String name;
	String tel;
	String address;
	
	Member(){
		
	}
	
	Member(String pName, String pTel, String pAddress){
		name = pName;
		tel = pTel;
		address = pAddress;
	}	
	
	void setMember(String pName, String pTel, String pAddress){
		name = pName;
		tel = pTel;
		address = pAddress;
	}
	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