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
[Java] 클래스의 멤버변수에 데이터를 셋팅하는 3가지 방법 (객체 생성)
건휘맨
2024. 5. 31. 17:57
1. 직접 접근:
멤버 변수를 public으로 선언하여 직접 접근
public class Member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Member m1 = new Member();
m1.name = "홍길동";
m1.tel = "010-1234-1234";
m1.address = "인천 서구 길동이네";
}
}
2. 생성자를 통한 설정
생성자를 사용하여 객체 생성 시 멤버 변수를 초기화
public class Member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Member m3 = new Member("아이유", "010-3111-2213", "인천 서구 아이유네");
}
}
3. 메소트를 통한 설정
클래스에 메소드(함수)를 만들어 데이터를 입력
public class Member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Member m2 = new Member();
m2.setMember("김나나", "010-3333-3333", "인천 서구 나나네");
}
}
사용한 생성자와 메소드
public class Member {
String name;
String tel;
String address;
Member(){
}
Member(String pName, String pTel, String pAddress){
name = pName;
tel = pTel;
address = pAddress;
}
void setMember(String pName, String pTel, String pAddress){
name = pName;
tel = pTel;
address = pAddress;
}
}